서천군,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충남 서천군은 지난 19일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회 의원, 관련 부서장, 한산모시조합장 등 13명이 참석해 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를 중심으로 세계 천...
완도해양경찰서(서장 김충관)는 7일 완도지역 국민방제대와 현장소통으로 역량강화를 위해 4개 국민방제대(마랑, 땅끝, 노화ㆍ보길, 금일) 대원들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국민방제대원 ▲감사장 수여 ▲국민방제대 정책설명 ▲해양오염 예방교육 ▲방제정 견학실습 ▲대형오염사고 시 양식장 보호 초동조치 ▲애로와 건의사항 청취 등을 중점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완도해경 관할에는 어장ㆍ양식장 약 2,256ha가 분포되어 있어 대형 해양오염사고 시 기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2010년부터 4개의 도서지역에 어촌계원으로 구성된 국민방제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해양오염사고와 해상 정화활동 등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해양환경보호에 이바지 하고 있다.
또한, 완도해경에 소속되어 활동 중인 국민방제대는 선박 51척, 어민 5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완도해경 서장은“국민방제대 교육ㆍ훈련을 통하여 청정바다, 황금 양식장을 어민들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서로 협력하여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