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5년 드림스타트 사업운영 평가’ 우수기관 선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5년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에서 전국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20일 평창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사업보고회에서는 전국 자치단체 78곳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성과와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질적 향상도를 평가했다. 시는...

안양시(시장 최대호)는‘함께 하는 행복. 스마트 창업’을 주제로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40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중장년층, 청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 창업을 희망하거나 법인설립을 준비하는 시민, 창업 1년 미만의 개인사업 또는 법인사업자가 해당된다.
여성 가장이나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이면 우선 선발대상이다.
교육은 다음 달 3일부터 오는 5월 24일까지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19:00∼22:00) 농수산물 도매시장 수산동 2층에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사회적 경제가 궁금하다, 사회적 경제 비즈니스 모델설계 및 이해, 사회적 경제 창업 스킬 업 조사 및 분석 등이 교육생들이 배우게 될 주요 내용이다. 창업과 관련한 자체 모의 경진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오디션 참가를 지원해 선정되는 팀에게는 창업자금 7백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 팀에게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큐베이팅 입주 기회도 부여한다.
교육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www.anya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d@socialdream.co.kr)로 제출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8045-2337)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창업에 대한 노하우와 지식을 습득하려는 시민들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