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충남 서천군은 지난 19일 ‘세계 천연섬유 박람회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서천군의회 의원, 관련 부서장, 한산모시조합장 등 13명이 참석해 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용역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를 중심으로 세계 천...

△ 지난 4일 여수시 삼일동 호명경로당에서 청춘처방 신바람 나는 삼일문화교실(마사지 교실)이 열렸다.
삼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경로당서 노래‧ 마사지 교실 등 진행
여수시 삼일동(동장 신영자)는 2019년 삼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청춘처방! 신바람 나는 삼일문화교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농촌지역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재능기부자‧전문 강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올 2월부터 12월까지 경로당 18개소에서 요리‧노래‧마사지‧클레이 교실을 운영한다.
노래교실에 참여 중인 한 어르신은 “노래를 배우고 부르면 젊어지는 기분이 들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신영자 삼일동장은 “삼일문화교실에서 새로운 체험을 통해 어르신들이 신체‧정신적 건강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생신상차리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살맛 나는 삼일동을 만들고자 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