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사진=은평구 제공, 청소년의회 모집포스터)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청소년의 권익증진 및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제5대 은평구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5대 은평구 청소년의회’는 학교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40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며, 은평구 거주 또는 은평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4~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청소년의원은 4월 개원식을 시작으로 ▲의회 원구성 ▲역량강화 워크숍 ▲현장활동 ▲본회의 등 1년간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제안을 통한 은평구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은평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여 필요한 서류를 작성한 후 은평구청 시민교육과로 방문 또는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학교 추천자는 추천학교의 공문 발송을 통해 접수된다.
2015년 제1대를 시작으로 올해 제5대 개원을 앞둔 ‘은평구 청소년의회’는 현재까지 청소년 130여명이 의원으로 활동하였으며, 2018년에 제정된 ‘청소년 참여 활성화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포함하여 16개의 정책안건을 심의·의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