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다음 로드뷰, 울산시청)울산시는 3월 11일부터 22일까지 관내 등록 국제물류주선업체를 대상으로 운영 실태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변경 등록사항(상호, 소재지, 대표․임원, 자본금 변동) 신고 여부, 1억 원 이상의 보증보험 등 가입여부와 등록기준에 관한 사항 신고 여부 등이다.
점검 대상은 관내 등록된 국제물류주선업체 중 휴업과 사업정지중인 업체를 제외한 27개사이다.
※ 구군별 대상 : 중구 1, 남구 11, 북구 6, 울주군 9
시는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서류점검 후 위반의심 업체에 대해서는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법령 위반사항이 발견 시 행정처분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물류주선업을 영위 하면서 소홀하기 쉬운 관련 법령 준수사항 점검표를 배포해 자가 점검을 유도함으로써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업체 스스로 법령 위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행정처분 및 과태료 처분 사례를 줄이고, 행정의 신뢰도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