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성동구청 제공)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개학을 맞아 지역 내 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초등학생 진로검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진로검사’는 진로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초등 고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전략검사, 진로성격강점검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적성, 학습 성향 등을 파악해 자기이해를 높이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대상자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6개 초등학교 625명으로 옥수, 동명, 금북, 경수, 행당초등학교 6학년 495명, 옥정초등학교 5학년 130명이다.
학교별 검사일정은 3월 7일(목) 옥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3월 12일(화) 동명초, 3월 21일(목) 금북초, 5월 29일(수) 경수초, 5월 30일(목) 옥정초, 6월 27일(목) 행당초등학교 순으로 진행한다.
구는 이번 진로검사 결과에 따라 상담전문가 해석강의도 지원한다고 전했다. 해석강의는 교육효과 증진 및 안정적인 심리성장을 가능하게 하며,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하여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북돋을 수 있다.
해석특강 일정은 3월 21일(목) 옥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3월 26일(화) 동명초, 4월 3일(수) 금북초, 6월 18일(화) 경수초, 6월 20일(목) 옥정초로 이어지며 7월 11일(목) 행당초등학교를 끝으로 총 6개 초등학교 일정이 마무리된다.
구는 이번 진로검사 및 해석특강을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진로설계를 위한 바람직한 역할을 이해하고, 자녀의 올바른 지도방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공적인 진로탐색의 첫걸음은 스스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로부터 시작된다”며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진로검사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에 대한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