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2경’ 호명호수, 12월부터 겨울철 휴장
경기도 가평군의 대표 관광지인 호명호수가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동절기 휴장 체제에 들어간다. 다만 겨울철에도 도보로 입장은 가능하다. 휴장 기간에는 호명호수 제1주차장에서 상지 구간을 연결하던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돼 방문객들은 직접 걸어서 진입해야 한다. 청평면 호명산(632m) 자락에 위치한 이 호수는 매년 3월부터 ...


전남 동부권 광역행정을 협력을 위해 설립된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가 18일 순천시청 회의실에서 3개시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정기회의는 현재까지 3개시가 공동으로 연계 협력해온 사업들을 점검하고,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방안이 논의됐다.
3개시 행정협의회는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된 광역교통망 구축과 크루즈 기항선 공동 유치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정기회의에 제안된 신규 안건은 ▲여순항쟁 사진전 개최(여수시), ▲전남 동부권 지속가능발전 공동 포럼 운영(순천시),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광양시) 등 7건의 협력 사업이다.
여순광 행정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허석 순천시장은 “앞으로 미세먼지, 쓰레기,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으로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문제를 중심으로 협력하여 동부권 시민들의 삶을 바꿔나갈 수 있도록 협의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3개시의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고, 미세먼지 감축 등 기후환경 변화에 따른 동부권 공동 대응방안에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