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2경’ 호명호수, 12월부터 겨울철 휴장
경기도 가평군의 대표 관광지인 호명호수가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동절기 휴장 체제에 들어간다. 다만 겨울철에도 도보로 입장은 가능하다. 휴장 기간에는 호명호수 제1주차장에서 상지 구간을 연결하던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돼 방문객들은 직접 걸어서 진입해야 한다. 청평면 호명산(632m) 자락에 위치한 이 호수는 매년 3월부터 ...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18일 여수여성쉼터가 여성가족부 폭력피해여성 주거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억여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정폭력과 성폭력 등 폭력피해여성의 자립지원을 위해 운영기관에 임차보증금과 입주준비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폭력피해여성과 동반가족은 주거공간에서 함께 생활할 수 있다.
시는 공모 선정을 위해 여성쉼터에 사업을 안내하고 신청서 제출을 도왔다.
또 LH공사에 임대주택 10채를 배정받는 등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폭력피해 여성에게 힘이 되어줄 주거시설이 여수에 들어서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주거지원시설이 피해 여성의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는 공모를 신청한 전국 6개 시설을 대상으로 사업수행능력, 조직 구성계획과 시설규모, 사업운영계획 등을 심사해 여수시 여성쉼터와 경북 1366센터를 대상자로 확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