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2경’ 호명호수, 12월부터 겨울철 휴장
경기도 가평군의 대표 관광지인 호명호수가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동절기 휴장 체제에 들어간다. 다만 겨울철에도 도보로 입장은 가능하다. 휴장 기간에는 호명호수 제1주차장에서 상지 구간을 연결하던 시내버스 운행이 중단돼 방문객들은 직접 걸어서 진입해야 한다. 청평면 호명산(632m) 자락에 위치한 이 호수는 매년 3월부터 ...


순천시(시장 허석)는 ‘2019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순천시 홍보와 철도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19일 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철도관광객 증대를 위한 상호 업무 지원과 순천 지역의 다양한 관광콘텐츠와 결합한 상품을 공동 개발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철도공사의 철도인프라와 전국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2019 순천 방문의 해’를 홍보하는 마케팅 협력과 철도 관광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순천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철도공사의 철도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행정적 지원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재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발전을 위해 지자체와 공기업이 상호 협력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이는 관광객 유치 증대는 물론 순천시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