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기기와 의약외품, 화장품 관련 온라인 허위·과대 광고가 무더기로 적발
식약처는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항기, 혈압계, 개인용 저주파자극기 등 온라인 의료기기 광고를 점검한 결과 ▲ 의료기기 불법 해외 구매대행 광고 77건(66%) ▲ 허가받은 성능·효능·효과를 벗어난 거짓·과장 광고 1건(0.8%) ▲ 의료기기 오인 광고 38건(33%) 등 116건을 적발했다.선물 세트에 많이 포함되는 치약제, 구중청량제, 치아...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대구시와 경북대학교 스타트업지원센터(센터장 김현덕 교수)는 올해부터 시민들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메이커 활동을 지원해 주기 위한「제1회 대구 메이커 페스타」에 함께할 우수 메이커 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로 만드는 스마트 하우스’라는 주제로 디지털 장비를 활용하여 가정의 생활용품이나 설비 등을 편리하게 개선하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 제작 스토리를 발표하는 것으로 메이커 활동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팀 단위(5인이내)로 학생과 일반시민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3월 26일 부터 4월 19일 까지 이며 공모분야는 제품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직접 제작해보는 ‘공방형’과 아이디어 도출에서 제품제작까지의 과정을 발표하는 ‘스토리 텔링형’ 2가지 형태다.
신청자에게는 제작 분야와 접근성을 고려하여 지역 내 메이커스페이스와의 매칭 및 메이커 장비와 기술을 활용하여 전문가와 함께 아이디어를 실현(제품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신청방법은 대구 메이커 페스타 홈페이지(http://www.daegumaker.com) 또는 각 구·군별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기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우수작은 제1회 대구 메이커 페스타 행사를 통해 1차로 16개(팀)을 선정한 후, 이 16개(팀)에게는 ‘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메이커톤 본선 진출 자격을 부여하여 결선전 전시 평가를 통해 최종 6개(팀)에 대해 시상을 하게 된다.
한편, 대구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메이커 문화 확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진단, 오는 5월 16일(목)~ 19일(일)에 구군별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메이커 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6월 1일부터 2일까지 대구삼성창조경제캠퍼스 일원에서 ‘제1회 대구 메이커 페스타(DMF)’ 를 개최하는 등 제조업 창업을 선도할 메이커 활동 붐을 적극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대구지역에는 18개 메이커스페이스가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공모를 통해 ‘대구형 메이커 스페이스’ 1개소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며, 구·군별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기관별 장비 및 프로그램 공유 등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등 메이커 활동 기반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김태운 대구시 창업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제안된 시민 아이디어와 메이커 스토리가 대구 메이커 문화를 선도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며 “관심 있는 시민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 문의 : 대구 메이커 페스타 사무국 (053-251-1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