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4개 추진전략 아래 9개 중점추진사업, 29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된 2018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시행결과 심의와 동별 복지욕구 진단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강화를 위해 실시한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보고가 있었다.
2018년도 지역사업 중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추진한 「복지사각지대 상시조사 및 민·관 협력체계 마련」 사업이 높은 성과를 보여, 지역사회의 민간자원 발굴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동 단위로 실시한 지역사회보장조사를 통해 동별 상이한 사회보장 욕구를 세부적으로 진단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복지사업을 계획하는 기초 자료를 마련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평가를 통해 계획의 실행 정도와 추진 과정상의 한계 및 문제점을 진단하여, 차기년도 계획 수립 시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민·관 참여와 소통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