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통일부 마크 외)정부는 3월 28일(목) 「2019년도 남북관계발전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국회에 보고하였다.
남북관계발전 시행계획은 「남북관계발전법」에 따라, 매년 수립되는 연도별 계획이다.
통일부는 "금년도 시행계획은 작년에 수립된 「제3차 남북관계발전 기본계획」(2018~2022)을 토대로, 관계부처‧민간위원 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작성하였다"고 말했다.
이후 법정 절차인 「남북관계발전위원회」(위원장: 통일부장관) 심의를 거쳐 2019년도 남북관계발전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국회에 보고하였다.
정부는 앞으로 제3차 남북관계발전 기획계획 및 2019년 시행계획을 토대로 대북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정책 추진과정에서 국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