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삼척시가 인수공통전염병인 광견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소와 개 3,000두에 대해 오는 4월 13일까지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예방접종 대상은 예방접종을 실시하지 않은 생후 만3개월 이상의 개와 6개월 이상의 소로, 야생동물과 접촉할 수 있는 산간지역의 소와 개는 반드시 접종해야 한다.
이번 접종은 읍면 순회접종․자가접종(약품 무상공급) 및 동물병원 방문접종으로 실시된다.
순회접종은 4월 12일~13일 양일간 수의사가 관내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마을회관 10개소를 순회하며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무료로 접종을 실시하고, 방문접종은 4월 13일까지 지정 동물병원(두타동물병원, 삼척동물병원)에서 할 수 있다.
단, 동(洞)지역은 반려동물 등록이 된 개에 한하여 무료접종이 가능하며, 원덕‧근덕‧가곡의 접종희망 농가의 경우 시내 동물병원 내원 시 반려동물 등록여부와 상관없이 접종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광견병은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개, 소 등 가축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감염돼 3~4주의 잠복기를 거친 후 죽음에 이를 수 있을 정도로 치명적인 질병”이라며 “접종기간 내 반드시 광견병 접종을 받으시길 권장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