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사진=위기관리센터를 방문하여 긴급회의 진행 중인 문재인 대통령, 사진 출처: 청와대 홈페이지)문재인 대통령이 5일 식목일 행사 참석을 취소하고 산불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청와대는 5일 자정, 문대통령이 5일 진행될 식목일 행사에 참석을 취소하였다고 공지했다. 문 대통령은 5일 0시20분 위기관리센터를 방문하여 긴급회의를 열어 "가용자원 모두를 동원하여 화재 진화와 주민 대피에 대응하라"지시했다고 밝혔다.
문대통령은 재난안전관리본부와 산림청, 소방청, 강원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속초시 상황실을 화상으로 연결하여 상황을 보고받으며 산불 진화가 어렵다면 확산 방지에 주력하라 당부했다.
문대통령은 산불이 북쪽으로 계속 확산 될 경우 북한 측과 협의하여 진화 작업을 벌일 것을 주문하기도 하였다.
정부는 오전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관계장관회의를 열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