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9일(화) 오전 11시 구청장을 비롯한 내빈, 지역주민 등 200여 명과 함께‘망우3동주민센터 개청 및 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한다.
망우3동은 다가구·다세대 주택 밀집 지역으로, 주차 공간 부족으로 안전사고 위험은 물론 불법주차 신고 및 주민들 간 다툼이 많은 곳이었다.
또한 기존의 망우3동 청사는 1980년에 지어져 노후하고 협소하여 주민 자치‧복지‧문화를 위한 공간이 부족했다.
구는 이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동주민센터와 주차장을 모두 갖춘 복합청사 건립을 계획하고, 지난 2017년 12월 착공에 들어가 예산 총 120억 원을 투입, 지난 3월 말 준공을 마쳤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망우3동주민센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3,021.83㎡ 규모로, 지상 1층은 민원실, 자치회관, 북카페 등을 갖춘 동주민센터가, 지상 2~4층에는 주차면 55면을 갖춘 현대식 공영주차장이 들어섰다.
구는 이번 복합청사 개청으로 망우3동 지역의 거주자 주차대기 수요 22.3% 가 해소되고, 야간 주차수급률은 1.5% 향상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더불어 자치회관 공간 확대, 북카페 신설 등 주민 편의공간 및 문화공간을 확충하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무엇보다 이번 복합청사 개청이 지역의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제 해결과 주민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