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온산소방서(서장 김상권)는 4월 9일 오전 10시 온산읍 소재 덕신초등학교에서 재난 발생 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청소년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긴급구조통제단’은 각종 화재폭발붕괴 등 대형 재난발생 시 긴급구조기관․지원기관과의 통합지휘체계를 구축함으로서 신속한 현장대응을 통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소방관서에서 운영하는 재난대응체계이다.
이날 훈련에서는 덕신초등학교 119소년단 28명이 주축이 되어 청소년 긴급구조통제단을 편성, 부여되는 재난 상황에 맞춰 운영 상황전파, 대응, 복구 및 수습 단계까지 각각의 임무를 수행한다.
김상권 온산소방서장은 “이번 청소년119긴급구조통제단 운영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재난 경각심 제고와 안전의식 함양에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대시민 안전인프라 제공 및 한국119소년단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