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 끼, 마음 한 끼 - 연천 어르신 행복독서학교' 성공적 첫걸음, 웃음꽃 피어나는 배움의 장 열어
연천군 독서문화 진흥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책 한 끼, 마음 한 끼 - 연천 어르신 행복독서학교'(이하 어르신 행복독서학교)가 지난주 성공적인 첫 문을 열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과 활력을 선사했다.관내 경로당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독서 교육을 넘어, 김을호 교수와 함께 어르신들이 책을 읽...
▲ (사진=안동시청 제공)
안동시는 8일 시청 소통실에서 ‘2019년 안동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자방자치단체 정책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마련된 위원회이다. 올해 3월 지역 청소년 14명을 위원으로 선발했으며,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권영세 안동시장이 위촉장을 수여했다. 권 시장은 “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를 보장할 것이며, 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사항은 적극 시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책의 수혜자가 직접 정책을 제안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청소년 관련 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제시와 함께 시민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해가는 데 중요하고 유익한 활동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담긴 제안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지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권리도 증진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