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사진= 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연관이 없음)동해시(시장 심규언)는 4월 7일부터 산불 총력대응태세에서 복구지원 체재로 전환됨에 따라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복구 활동의 체계적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임시주거시설(한국철도시설공단 망상수련원) 거주 이재민은 11세대 26명이며, 대면 상담을 통한 피해주민들의 필요물품 수요를 파악하여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농업에 종사하는 대다수의 이재민은 영농준비에 필요한 기본적인 농기구 지원을 우선적으로 요구하였고, 다양한 용도의 옷가지와 돋보기, 틀니, 보청기 등 일상생활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물품 12종 59개 품목 지원을 요청했다.
따라서 시는 관내 의류업체와 의료지원단체 등 이재민이 필요로 하는 물품의 지원 경로를 모색하고 있으며, 이재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빈틈없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산불 피해주민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지원함으로써 아픔을 함께 나누고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확립해 재난에 따른 상실감을 극복하고 빠른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돕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