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9일 남부문예회관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태성 한국사 강사를 초청하여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주제로 2019년 평택시민 자치대학을 개강했다.
평생학습 활성화와 시민 역량 제고를 위해 분야별 유명 강사의 초청 강연으로 운영하는 이번 과정은 2007년에 시작하여 이제는 명실상부한 시민 평생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19년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이 자유와 번영은 쉽게 얻어진 것이 아닌 선조들의 값진 희생과 노력을 통해 이루어졌음을 시민들이 함께 느끼고 공감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평생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민 자치대학은 4월 9일 개강하여 6월 11일까지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운영하고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90분 특강으로 운영하며, 공개 강연으로 평택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