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고양시청 제공)고양시는 지난 10일 고양시 관내 동 상호 간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산동-주엽1동 동메이트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 제4기 자치기획 주민참여단의 ‘동메이트 프로젝트’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시범사업으로 관산동과 주엽1동이 상호 메이트로 매칭돼 그간 각 동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교류방안 협의 결과를 공식적으로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서 주요내용은 ▲자료 및 정보교류의 활성화 ▲지역축제, 문화 예술 등 체육교류 추진 ▲워크숍, 벤치마킹, 체험행사 등이며, 세부사항은 상호 협의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재준 시장은 “이번 협약식은 고양시 관내 동 간에 상호 교류를 활성화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동 간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류희동 자치기획 주민참여단장은 “자치기획 주민참여단 제안사업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고, 송석순 관산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송광수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각 동이 상생할 수 있는 주민자치 사업을 발굴해 교류를 활성화시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