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도봉구, 2019년 새마을 방역봉사대 발진식)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4월 16일 중랑천변(서원아파트 105동 뒤)에서 ‘2019년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 방역 발진식’을 개최했다.
새마을운동도봉구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발진식은 새마을방역봉사대원,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등 새마을지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한 가운데 방역활동에 대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방역차량 4대 외발방역기 4대를 동원하여 시범방역을 실시가호, 중랑천변의 환경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도봉구새마을방역봉사대는 방역발진식을 마친 후 본격적인 방역활동을 펼친다. 혹서기(7~8월)에는 주 2회, 그 외의 기간에는 주 1~2회에 거쳐 각 동별로 하수구 및 취약지역, 주택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집중 방역활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봄철 조류독감 조류인풀루엔자(AI) 항원이 20일 전북도 김제 만경강 인근에서 포획한 야생조류에서 검출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방역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만큼, 예방을 위한 방역 살충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적극적인 방역봉사활동이 구민들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며 “보건소와 새마을 방역봉사대가 협력해 구민의 건강 지킴이로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