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월 13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 70명을 대상으로 신도림 테크노마트 프라임아트홀에서 공연 ‘엄마는 안 가르쳐줘’를 관람하는 성교육 프로그램 ‘귀하고 소중한 드림이’를 진행했다.
‘엄마는 안 가르쳐줘’는 서울문화재단, 서울시교육청, 한문위, 구성애 성교육 전문가가 추천한 우수공연으로 춤과 노래, 소품 등을 통해 성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전달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어린이 성교육 뮤지컬이다.
뮤지컬을 관람한 가족과 아동은 “가정 내 성교육에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돼서 도움이 된 것 같다”,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운희 부천시 보육아동과장은 “성교육 뮤지컬을 통해 올바른 성인지적 성 개념 확립에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성 평등 관점과 성적 자기결정권 함양을 도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