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영양듬뿍! 건강쑥쑥!’ 어르신 빈혈예방 교실]의정부시보건소가 운영하는 신곡권역 마을건강센터는 4월 23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양듬뿍! 건강쑥쑥’ 빈혈예방 2회 차 수업을 실시했다.
신곡권역 치매 안심센터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수업에서 배운 빈혈의 정의와 증상 및 빈혈 예방에 좋은 영양소에 대해 복습하였고, 단백질이 풍부한 참치를 주재료로 참치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참치는 단백질 뿐 아니라 두뇌발달에 좋은 불포화지방산(DHA), 노화를 지연시키는 셀레늄을 많이 함유하여 치매 어르신들의 빈혈 예방, 더 나아가 어르신들의 치매를 개선하는 것에 효과적이다.
전광용 보건소장은 “치매 어르신들은 충분한 영양섭취도 중요하지만 어르신들의 숨은 기능을 찾게 도와주는 것도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어르신 빈혈 예방교실은 오는 5월 흥선권역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구체적 일정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