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4월 24일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이웃에게 생명을 나누는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
각종 대형사고 및 질병 등으로 혈액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반면, 저출산, 고령화 및 말라리아 지역 헌혈제한 확대 등 혈액자원 감소로 환자 및 의료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구에서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사회 내 헌혈 참여 분위기 확산을 바라는 마음에 헌혈 행사를 추진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주차장(헌혈버스 2대)에서 진행된 행사에 구청 직원, 사회복무요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구는 매년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함께 헌혈을 통한 사랑나눔 행사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두 차례 행사를 가져 100여 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올해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행사’에 동참했으며, 앞으로도 헌혈 행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헌혈 시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건강상태를 먼저 점검하므로 사랑 나눔 봉사활동이면서 동시에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다. 덤으로 자원봉사 시간 인정, 헌혈증서 발급 및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성동구 보건소 보건의료과(☎02-2286-70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