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부천시는 지난 4월 27일 중앙공원에서 3.1운동 100주년과 자전거의 날을 기념하는 ‘태극기와 함께하는 자전거 대행진’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자전거에 태극기를 부착하고 중앙공원부터 송내대로와 굴포천, 아라뱃길까지 달리는 자전거 대행진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30㎞ 풀코스와 15㎞ 하프코스로 나누어 쾌청한 날씨와 봄의 기운을 받으며 힘차게 페달을 밟았다.
부천시와 부천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자전거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자전거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건강도 증진되는 일석이조의 녹색교통으로 많은 이용을 부탁드리며, 자전거를 이용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형래 부천시 자전거연합회장은 “동호회 및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신데 감사를 드리며, 많은 분들이 동호회에 가입해 자전거 이용 붐이 조성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