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구4 고양시 장항2동, ‘어르신 꽃박람회 봄나들이 가요’]고양시 장항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월 29일 지역 독거어르신 10여 명을 모시고 호수공원 꽃박람회 나들이 지원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혼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 외롭고, 나들이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함께 어울려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여가활동 참여의 폭을 넓히는데 의미가 있었다.
나들이에 함께한 한 어르신은 “가까운 곳에 이런 꽃 축제가 있어도 혼자 쉽게 나올 용기가 없었는데 나오게 되니 너무 기쁘고 많은 꽃들을 보니 기분도 좋다”고 말했다.
협의체 위원들의 안전한 안내 봉사에 따라 참여한 어르신들은 전시돼 있는 수많은 꽃들과 전시, 체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람하고 인생 포토샷을 즐기며 꽃박람회를 만끽했다.
고병문 위원장은 “평소 외부와 교류가 없는 어르신들에게 이번 행사를 통해 행복한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