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삼척 너와마을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4일(금)부터 5일(일)까지 2일간 도계읍 너와마을 광장에서 ‘두메산골 화전민 체험축제’ 이벤트를 마련했다.
도계 너와마을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 두부만들기와 정오 가마솥 감자밥, 오후 1시 인절미 떡메치기 행사와 너와 쪼개기, 너와얹기, 코클밝히기, 새끼꼬기, 소원돌탑쌓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과 제기만들기, 죽방울 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행사는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천연염색, 풀꽃초롱, 컵아트 등 체험공방은 유료로 진행된다.
또한,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의 협조로 응급구조학과의 심폐소생술 시범과 방송영상학과의 크로마키 촬영이 학생들의 적극적인 재능기부로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시골국밥, 감자전, 싸리나무 바비큐, 메밀전병 등을 맛볼 수 있는 산촌 먹거리와 산나물, 둥굴레 머루와인, 머루발사믹 식초 등 지역 특산품 장터도 운영한다.
한편, 삼척 너와마을은 국가중요민속자료 제33호로 지정된 너와집과 물레방아 등의 민속자원과 전통너와 민박단지, 산촌마을의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춰 농촌관광체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