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5월 9일 하나금융그룹과 2019년 제1차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MOU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영희 성동구 부구청장 등 23개 지방자치단체, 박승 하나금융 사회공원위원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하여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은 2018년부터 3년간 전국에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성동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왕십리지역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추진을 위한 예산을 지원받고,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 보육교사 처우개선 등에 대한 사항을 하나금융그룹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과 같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이며, 이번 하나금융그룹과의 업무협약은 민관이 협력하여 국가적 사회문제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해나가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