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청소년재단 분당정자 청소년수련관(관장 최경환)은 분당지역 고등학교 학생회 연합과 공동 주관으로 6월 1일(토) 제5회 청소년축제 『차오름제』를 개최한다.
청소년축제 『차오름제』는 분당정자 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인 분당지역 고등학교 학생회 연합 『BLU』의 주도하에 학교, 동아리, 그리고 학생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청소년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스스로 준비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올해로 5회째 운영되는 차오름제는 관내 고등학교 동아리 중 엄선된 20개의 학교별 동아리의 체험 부스와 학교 및 학생회 교류활동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분당경찰서와 국가보훈처 경기 동부보훈지청 등의 기관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3,000여 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가할 예정이다.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 『BLU』는 3.1절 바로알기 캠페인, 동물보호 캠페인, 학교폭력 개선 캠페인, 고3 응원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관내 청소년에게 문화적 참여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축제 『차오름제』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분당정자 청소년수련관 최경환 관장은 “이번 청소년축제 『차오름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함께 교류하고, 하나가 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