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시흥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시흥시 도시재생 네트워크가 공동주최로 6월 25일(화) 16:00~18:00에 ABC행복학습타운 어울림 소극장(경기 시흥시 소래산길 11)에서 첫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시흥시 도시재생 네트워크는 도시재생 관련 기관, 단체, 활동가 등이 모여 시흥시의 도시재생에 대해 연구하고 의제를 발굴하는 모임으로 이번 첫 정례포럼을 시작으로 매월 포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어린이 공원을 활용한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내외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흥시 청년정책팀 연구사업의 결과인 안광일 대표(오막 아키텍트)의 ‘노인정이 있는 어린이 공원 활용방안-벌터의 파수꾼’ 발제에 이어 김연금 소장(조경작업소 울)의 ‘아이들이 놀기 좋은 도시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다.
신동규 교수(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좌장으로 진행되는 주제토론에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의 현안 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시흥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siheungurc.org) 또는 (031) 362-67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