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사진/뉴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를 다음주 발표하기로 정부가 예고함에 따라 부동산시장에 불안감이 커졌다. 이에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피하기 위해 공급을 서두르거나 분양시기를 조정하는 아파트가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지난 6일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위한 세부안을 마련하고 다음주 초 최종 발표한다고 밝혔다.
'과천 푸르지오써밋'의 경우 한달 전 예고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를 피하기 위해 선분양을 시작하기도 했다.
반대로 '힐스테이스 세운'은 여러 정책변수를 고려해 일정을 연기, 지금까지 분양계획을 확정하지 못한 상태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서울 강남이나 용산, 지방의 대도시 등은 대형건설사일 경우 수익성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대부분은 굳이 수익성 낮은 아파트사업을 하지 않고 도시형생활주택 등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