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중구문화의전...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4월 12일 (사)BBB 코리아와 협무 협약을 통해 ‘언어장벽 없는 고양시’를 만들기 위한 외국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오는 8월 12일(월)부터는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을 전격 시행한다.
시는 지난 6월 수화통역 상담사를 채용해 8주간 전문교육을 하고 본격적인 수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수화상담은 고양시 민원 콜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고양시 민원행정 및 생활 불편에 관한 모든 사항을 일반인과 똑같이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시간은 평일 9~18시다.
‘카카오톡 친구 찾기’(ID: 9099000)를 통해 ‘카카오 페이스 톡’을 이용하면 전문 수화상담사와 상담 가능하다.
이번 수화상담 시행을 통해 그동안 민원행정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던 청각·언어 장애인들은 지금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을 위한 통역 서비스에 이어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 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고양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사람 중심의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 없는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