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한국어 랭귀지스쿨 + 포천형 자기주도학습센터’ 통합 모델 포천에서 출범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대진대학교 대진교육관에서 ‘2025 포천경기한국어 랭귀지스쿨 입학식’을 개최하며, 전국 최초로 중도입국자녀 한국어교육과 자기주도학습센터를 결합한 통합 교육모델을 공식 출범했다. 입학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장석환 대진대학교 총장,...

시흥시(임병택 시장)는 시민이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예술교육을 확대하고 문화로 소통하고, 예술로 공감하는 시민들의 보편적 문화향유권을 보장하기 위해 2019 문화 공감 학교 하반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 문화 공감 학교 하반기 문화예술교육은 월곶 예술공판장 아트 독, 비발디 아트하우스 등 시흥 전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연령대별․분야별․맞춤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각각의 운영 기간을 확인해 자유롭게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5개 프로그램과 일반 시민 대상 4개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모두 참가비는 무료이며, 8월부터 12월까지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은 인사이드 아웃,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트윈 보이스+공감하는 테이블, 융복합 파피에꼴레 동화“We made It”, 동네에서 놀자! 와일드크레프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시민 대상 문화예술교육은 타일 Make up, “호조벌 그 새로운 시작” 뮤지컬 체험, 임산부와 함께하는 태교 다례, 눈이 부시게-당신의 찬란한 순간의 기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4일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이며, 교육 기간은 8월에서 12월까지 진행된다.
시흥시민의 보편적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해 2019년 하반기 동안 추진되는 문화 공감 학교 문화예술교육은 시민들이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생태 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http://www.culturesiheung.com)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예술과 문화 공감팀 (031-310-673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