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일산새마을금고 41차 장학금 전달
울산동구 일산새마을금고[뉴스21일간=임정훈]12월23일 (화) 11시 일산새마을금고 본점 5층 대회의실에서 제 41차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일일산새마을금고(이사장 박학천)는 지난 1984년부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매년 지역 복지사업의일 일환으로 중, 고,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47명( 중학생 10명, 고등학생4명, 대...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지난 8일 영통 청년 씨앗추진단의 기업탐방을 추진하였다.
청년 씨앗추진단은 구정에 관심 있는 청년들과의 소통을 위해 영통구에서 올해 3월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은 취업 정보를 얻고자 하는 단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관내 위치한 디지털 엠파이어II를 찾았다.
디지털 엠파이어II는 350여 개의 업체가 입주하고 있는 첨단아파트형 공장으로, 단원들은 반도체 장비부품 가공회사, 구강위생용품 제조유통회사 등 디지털 엠파이어II 입주 기업을 견학하고 CEO와 질의와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준영 씨는“늘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영통구 청년 씨앗추진단의 기업탐방 프로그램으로 취업 선배의 꿀팁을 듣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영통구는 향후 청년들이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탐방 기업을 추가 발굴하고 미래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는 청년 맞춤특강을 개최하는 등 청년 단원들의 미래 설계와 능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