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문기호 의원 주도로 다운 오일장 ‘골목형상점가 지정’ 눈앞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문기호 의원 주도로 다운 오일장 내 일부 구역이 중구에서는 다섯 번째로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목전에 두고 있다. 18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중구 다운동 평화상가~태화새마을금고 다운지점 구간 6,591㎡ 면적 내 69개 점포가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될 전망이다. 해당 구간은 다운 오일장 내 일...

용인시는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 매뉴얼 책자 1100부를 제작해 관내 어린이집 916곳에 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책은 건강, 환경, 위생, 급식, 실내 외 보육환경, 소방, 재난, 자연재해, 통학 차량과 등, 하원, 아동학대, 고농도 미세먼지 등 6개 분야 14개 항목의 안전 수칙이 담겨있다.
기존엔 각 분야별로 안전 매뉴얼 자료가 다양했는데 이번에 통합 매뉴얼이 나오면서 어린이집 종사자들에게 안전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됐다.
한 어린이집 원장은 “안전 예방 책자를 일일이 관리하기 불편했는데 통합 매뉴얼 덕분에 안전한 어린이집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 종사자들이 편의를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보기 쉽게 담은 책자”라며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매뉴얼을 숙지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