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중구문화의전...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 치매 안심 센터에서는 제1호 치매 안심마을인 중앙동(24, 25, 26통) 내 위치한 이충 어린이공원을 활용, 치매 안심 공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치매 안심 공원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에 신체활동 활성화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을 통해 치매 친화적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조성됐다.
공원 입구에 <</span>치매 안심 수칙 3.3.3 현판>을 설치하고, 공원 내에 있는 2개의 정자를 <</span>인지 건강 쉼터>로 조성해 세대별 치매 예방법과 치매 예방 운동법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탄 치매 안심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과 부정적 인식개선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탄 치매 안심 센터에서는 치매 안심마을 내 아파트단지에 건강계단을 조성하고 버스정류장과 택시 승강장에 치매 안심마을 현판과 함께 치매 예방법 등의 안내문을 부착하는 등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치매 안심마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송탄 치매 안심 센터(☎031-8024-7304), 평택 치매 안심 센터(☎031-8024-44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