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한국어 랭귀지스쿨 + 포천형 자기주도학습센터’ 통합 모델 포천에서 출범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대진대학교 대진교육관에서 ‘2025 포천경기한국어 랭귀지스쿨 입학식’을 개최하며, 전국 최초로 중도입국자녀 한국어교육과 자기주도학습센터를 결합한 통합 교육모델을 공식 출범했다. 입학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장석환 대진대학교 총장,...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범죄 예방 도시환경설계 기법(셉테드·CPTED)의 하나로 13곳에 여성 안심 귀갓길 로고 젝터를 설치했다고 8월 13일 밝혔다.
로고 젝터는 장치 렌즈에 ‘여성 친화 도시 성남’ ‘안심 귀갓길’ 등의 로고와 현 위치, 관할 경찰서 등의 내용을 새겨 LED 조명을 바닥에 투사·표시한다.
원지름 200㎝ 크기가 밤길을 밝게 비춰 이곳을 지나는 시민엔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범죄자들에게는 경각심을 불러 범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설치한 곳은 분당구 구미동 오리어린이공원 앞길, 수정구 논골로 24번 길, 중원구 광명로 264번 길 18 등이다.
각 구 경찰서가 범죄 취약가구 밀집 지역으로 분류한 곳에 성남시가 모두 1230만 원 사업비를 들여 설치했다.
이 외에도 시는 단독주택 밀집 지역 14곳 골목길 바닥에 태양광 충전식 발광기구인 솔라표지병을 설치하는 등 ‘여성 안심 도시 성남’ 만들기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