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중구문화의전...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15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제 관광박람회에는 국내·국제관광관, 여행관, 특별관 등이 운영되며, 관람객 5만 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
평택시는 이번 박람회에 지역의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미듬영농조합법인의 쌀과자, 농업회사법인 ㈜좋은 술의 전통주, 평택예술문화협동 조합의 도자기 등 전시·홍보와 상담·마케팅 및 체험·시식 분야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평택시가 마련한 홍보관 내 전시·홍보 공간에서는 평택시 홍보와 물품 전시회가 열리고 상담·마케팅 공간에서는 문화 관광지 안내 및 참가업체들의 마케팅 활동이 진행되며, 체험·시식 공간에서는 친환경 재생 종이인 에코 크래프트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과 평택 쌀 과자 시식 및 평택 막걸리 시음 행사 등이 펼쳐져 관람객들을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시에서는 관광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시청 공무원 40여명을 선발해 박람회장을 견학, 우수사례에 대한 벤치마킹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시 문화관광 자원뿐만 아니라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에 대한 홍보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MICE) 산업은 기업회의, 인센티브 관광, 국제회의, 전시회 등을 유치해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높이는 서비스 산업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평택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2017년 7월, 26개 회원사로 출범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