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중구문화의전...

백군기 용인시장은 15일 시청 에이스 홀에서 열린 광복 74주년 경축식 축사를 통해“지금 누리는 평화와 번영은 독립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희생으로 이뤄진 것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시는 독립유공자와 유가족의 예우와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독립 정신을 바탕으로 온 국민이 단합해 대내외적인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경축식에는 최혜성 광복회 용인시지회장, 이건한 용인시의회 의장, 독립유공자와 유족,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모범 독립유공자 유족인 최희용, 김영옥 씨에게 각각 용인시장 상과 용인시의회 의장상이 수여됐다.
백 시장은 이날 용신중학교 학생 100여 명과 함께 74년 전 광복의 순간을 재현하는 만세삼창에 동참했다.
기념식 후 백 시장은 독립유공자 유족, 직원 등 70명과 함께 용인 CGV에서 3.1 운동 후 독립군과 일본군 사이에 벌어진 대규모 전투를 다룬 영화‘봉오동 전투’를 관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