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기기와 의약외품, 화장품 관련 온라인 허위·과대 광고가 무더기로 적발
식약처는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항기, 혈압계, 개인용 저주파자극기 등 온라인 의료기기 광고를 점검한 결과 ▲ 의료기기 불법 해외 구매대행 광고 77건(66%) ▲ 허가받은 성능·효능·효과를 벗어난 거짓·과장 광고 1건(0.8%) ▲ 의료기기 오인 광고 38건(33%) 등 116건을 적발했다.선물 세트에 많이 포함되는 치약제, 구중청량제, 치아...
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연서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 선포식 관련사진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3일(화) 연서시장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상인회장, 상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서시장 특성화 첫걸음시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연서시장은 지난 5월 은평구 전통시장으로는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 시장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연서시장은 내년 2월까지 국·시·구비 총 2억 7천만원을 투입하여 5대 핵심과제인 결제편리, 고객신뢰, 위생청결, 상인조직강화, 안전관리를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2020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선포식 식전행사에서 해충방제·식품위생 전문기업인 ㈜세스코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시장내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양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앞으로 연서시장은 ‘달달한 연서시장’(달라지는 연서시장, 달라진 상인회)을 비전으로 ▲ 월1회 결제편의 이벤트 행사 개최 ▲ 가격표시제 정착, ▲ 친환경음식물쓰레기분해기 도입 ▲ 클린존 운영, ▲ 환경정비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날 선포식 후에는 지역어르신 400여명을 초대하여 삼계탕을 대접하는 효잔치가 열려 시장의 경사를 지역사회에 공헌하여 나누겠다는 의미를 더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달달한 연서시장’의 변화가 마중물이 되어 은평구 전통시장들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은평구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