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해킹 사태 후속 조치로 실시 중인 전 가입자 대상 유심(USIM) 무상 교체 서비스를 수도권과 강원 전 지역으로 확대
KT는 지난 5일 해킹 피해가 집중된 광명·금천 지역을 시작으로 유심 교체를 진행했고 오늘(19일)부터 수도권·강원 지역으로 대상을 넓혔습니다. 다음 달 3일부터는 전국으로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KT는 “고객 불편 없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을 순차적으로 넓혀가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유심 교체는 KT...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역개발 및 복지시책 추진을 위한 시정의 정책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8월 27일부터 9월 10일까지 15일간 ‘2019년 평택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014년 제1회 조사를 시행한 이후 올해 6회째로, 조사한 자료는 시민 생활 및 시민의식의 실태와 수준을 파악하고 전반적인 복지 정도를 측정하는 등 시민 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평택시에 거주하는 1,005개의 표본가구에 만 15세 이상의 가구원이 조사 대상이며 통계처리를 위한 복지, 주거·교통, 문화·여가, 소득·소비 분야, 일자리 노동, 사회통합과 공동체, 기타의 공통항목 42개, 평택시 특성을 반영한 10개의 특성항목을 포함한 총 52개 항목을 조사한다.
조사 방법은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진행하며 부재 가구에 대해서는 자기기입식 조사가 병행되며, 조사 결과는 오는 12월 평택시청 홈페이지(https://www.pyeongtaek.go.kr)에 공표할 예정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조사 내용은 통계 목적 이외에 사용할 수 없도록 법으로 엄격히 보호되므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