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 원주시가 강원감영 전통복식 체험장 운영을 위해 보조사업자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ㅇ 원도심 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전통복식 체험장 운영사업은 강원감영과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25~35세대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원주시의 새로운 관광 중심지 육성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ㅇ 체험장은 10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강원감영 내 내아(선화당 옆)에서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 신청 자격은 한복 관련 제조·서비스업 3년 이상 종사자 가운데 공고일(2019. 8. 28.) 현재 원주시에 사업장 또는 주소를 두고, 사이즈 및 형태가 다양한 전통 복식(한복 등) 2년 이내 신제품을 100벌 이상 확보하고 있거나 9월 30일까지 확보가 가능해야 한다.
ㅇ 또한, 사업을 전담할 상시고용 인력을 1인 이상 확보해야 하며, 사업장 내 한복 보유량과 면적 등은 현장 실사를 통해 정성평가에 반영한다.
□ 신청은 원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9월 6일까지 원주시청 관광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 신동익 관광정책과장은 지역 관광산업의 새로운 중심이 될 강원감영과 전통시장에서 시작하는 첫 번째 참여형 관광콘텐츠 사업인 만큼, 관련 사업 관계자는 물론 원주시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