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사진=노무현재단 제공)
'천년의 질문, 봉하에서 묻고 답하다'를 주제로, '국민에게 국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비롯해 '깨어있는 시민', '사람 사는 세상'에 대한 고민을 대담 형식으로 풀어갈 예정이다.
또 배우 윤희석의 사회로 오후 7시부터 펼쳐질 공연에는 가수 한영애, 이승환, 육중완 밴드, 안녕바다, 우창수와 개똥이, 봉하 프로젝트 그룹이 무대에 오른다.
음악회는 유튜브를 포함한 재단 SNS를 통해 생중계된다.
음악회에 앞서 오후 2시부터는 농업회사법인㈜봉하마을이 준비한 봉하먹거리장터에서 봉하쌀막걸리, 봉하편육, 김치전 등 다양한 친환경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노약자 쉼터는 바이오센터 2층이다. 봉하음악회 당일에 한해 대통령묘역도 오후 10시까지 야간 개방한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봉하음악회는 2010년 '작은 음악회'로 시작해 해마다 노무현 대통령 양력 생일인 9월 1일에 즈음해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