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울산광역시
울산도서관은 ‘2019년 하반기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오는 9월 17일부터 12월 3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영·유아들에게 책과 친해질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에게는 책을 통해 아이들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유아 대상의 그림책 프로그램, 부모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책 놀이 지도 프로그램 등 총 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6~7세 유아 대상의 ‘질문 톡! 생각 쑥! 그림책 하브루타’ 강좌는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질문을 만들고 나누면서 생각을 넓혀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토론 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적 인성의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북스타트 부모교육의 일환인 ‘책 놀이로 우리 아이 쑥쑥 키우기’ 강좌는 0~7세 자녀를 둔 부모들과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책놀이 방법을 알려준다.
수강을 희망하는 울산 시민은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된다.
수업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별도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영·유아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며 책과 가까이하는 습관을 지니고, 부모와 자녀 간의 친밀감을 형성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