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사장)./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영상지능'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박일평 사장은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에서 'LG 미래기술 좌담회'를 진행하며 이같은 인공지능 전략을 소개했다.
박 사장은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의 적용 제품을 확대한다"면서 "스마트 TV, 냉장고, 자동차, 건물 등 주변의 모든 것이 접점으로 동작해 서로 소통하고, 배우고, 협업하며 고객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음성명령 기반의 AI가 더욱 풍부해지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기 위해서는 영상지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면서 클라우드에 연결된 이미지센서 ‘비전 팩’을 소개했다. 비전 팩이 탑재된 LG 스타일러는 내부에 걸린 옷을 이미지센서로 파악하고,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보낸다. 박 사장은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분석해 옷의 소재를 판단하고 최적의 관리 코스를 스스로 세팅해 의류를 관리할 수 있다"고 했다.
박 사장은 IFA 2019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아이템으로 LG전자 AI 전략인 진화, 접점, 개방을 접목한 가전 사전관리서비스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강조했다.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오픈 솔루션으로 확대, 더 많은 업체에서 업그레이드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