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울산암각화박물관은 9월을 맞아 ‘고래가 내 가방에 들어왔어요’라는 주제의 어린이 단체 체험교육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9월 25일 암각화박물관 2층 상설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와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 등 모두 3회에 걸쳐 진행된다.
행사는 반구대 암각화를 이해하고, 암각화 그림을 작은 에코백에 나만의 그림으로 꾸며 보는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회당 참여 인원은 20명이며 소요 시간은 약 40분 정도이다.
참여대상은 유아(6세 이상) 단체 관람객이며, 단체 대표가 암각화박물관 누리집(http://bangudae.ulsan.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암각화박물관은 반구대 암각화를 비롯한 우리나라의 암각화, 세계 암각화에 대한 영상, 사진 등을 전시하고 있다.
방문객에게 암각화에 새겨진 고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한반도 선사인들의 삶을 새롭고 다양한 시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