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대구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도심 내 공원에서 시민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14일 오후 1시 2·28기념중앙공원에서는 영남 사물놀이 열두마당과 오후 3시에는 각종 마술 행사, 15일 오후 2시에는 대구시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백년욱 무용단의 공연이 펼쳐진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중앙공원, 경상감영공원에서는 점차 사라져 가는 민속놀이인 팽이치기, 투호놀이, 윷놀이, 굴렁쇠, 줄넘기, 제기차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장도 운영된다.
달성공원에서는 9월 12일부터 9월 14일까지 3일간 팽이치기, 투호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어울마당을 마련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권명구 대구시 공원녹지과장은 “추석을 맞아 가까운 공원에서 가족, 친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건조한 시기이므로 성묘, 등 산을 찾을 때에는 산불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와 공원관리사무소는 추석 연휴를 맞아 많은 시민들이 공원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공원 내 시설물 점검과 대청소 등 환경을 정비해 이용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