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파주시는 지난 6일 많은 시민들의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관광숙박시설 관리자를 대상으로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 훈련에 대한 민간전문가의 체계적인 현장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가장 최근에 완공된 다중이용시설 중 컨설팅을 받지 못한 관광숙박시설에서 시설관리자, 민간전문가 2명, 파주시 공무원 2명 모여 진행됐다. 해당 시설의 위기관리매뉴얼을 상세히 점검하고 건물용도와 시설특성을 고려해 매뉴얼 작성을 안내하고 민간 시설 유형에 맞는 훈련 중심의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 결과 위기관리 매뉴얼과 안전관리 시설은 대체적으로 양호했으며 매뉴얼의 세부내역을 개정토록 안내하며 향후 훈련 시행 시 행정안전부 훈련 가이드라인을 활용해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전파와 대피가 중점인 4단계 훈련(훈련계획, 훈련실시, 훈련평가, 결과보고)으로 시행하도록 안내했다.
김윤회 파주시 안전총괄과장은 ”시민들이 다중이용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컨설팅이 진행됐던 시설뿐만 아니라 다른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관리주체에서도 시민들이 다중이용시설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