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해킹 사태 후속 조치로 실시 중인 전 가입자 대상 유심(USIM) 무상 교체 서비스를 수도권과 강원 전 지역으로 확대
KT는 지난 5일 해킹 피해가 집중된 광명·금천 지역을 시작으로 유심 교체를 진행했고 오늘(19일)부터 수도권·강원 지역으로 대상을 넓혔습니다. 다음 달 3일부터는 전국으로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KT는 “고객 불편 없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을 순차적으로 넓혀가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유심 교체는 KT...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고양시 일산서구는 2019년 제5회 푸른 고양 나눔 장터를, 오는 10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개최한다.
재활용 인식 증진과 자원 재활용으로 환경을 지키는 자원순환 사회로의 목표로 매년 봄ㆍ가을에 실시하는 푸른 고양 나눔 장터는 구별로 2회씩 총 6회 실시하고 있으며, 제5회 푸른 고양 나눔 장터는 일산서구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푸른 고양 나눔 장터 행사는 개인ㆍ가족 단위, 기관ㆍ단체 단위로 참여하여 재사용 물품을 판매하는 재활용 터, 환경체험 및 교육, 재활용 수공예품 판매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폐건전지 10개를 새 건전지 1개로, 우유 팩 1kg을 재생휴지 1개로 교환하여 주고 개인 장터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에게는 1회용품 사용 억제 홍보를 위하여 친환경 보온병도 지급한다.
한편 푸른 고양 나눔 장터는 오는 9월 23일 오전 9시부터 고양시 홈페이지(통합예약-문화행사)를 통하여 선착순 사전접수가 가능하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문의: 민원 콜센터 031-909-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