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5년 기술보급확산지원을 위한 여주명품 참외 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11월 5일(수) 이포권역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여주참외 명품화를 위한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참외 재배 농업인,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기후변화 대응과 토양관리 기술을 공유하며 농업 현장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에서는 여주지역...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8일 망우역광장에서 중랑구 생활예술동아리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하는 ‘제2회 중랑구 동아리 위드써니(with sunny) 같이놀자!’를 개최한다.
중랑구 생활예술동아리가 주최하고, 중랑구청과 서울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뉴트로’(newtro : 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것을 의미함)를 주제로 꾸며진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공방 체험, 전시, 핸드메이드 제품판매 등이 진행되며, 오후 4시부터는 약 3시간 동안 버스킹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오전부터 시작되는 공방 체험에서는 10개팀 30명이 참여하여 드라이플라워 엽서, 비누, 머리핀, 매듭팔찌, 책갈피, 비누 만들기, 커피 핸드드립,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과 천연비누, 원목제품, 국화화분 등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가 진행된다.
버스킹 공연에서는 오선지친구들, 아힐 중창단, 기타누리 등 10개팀 67명이 참여하며 아모르파티, 어쩌다 마주친 그대, 토요일 밤에, 서른 즈음에 등 메말라 있던 감성을 적셔줄 노래들을 난타, 오카리나, 기타, 색소폰 등의 악기로 연주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중랑구 생활예술동아리 축제는 중랑구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꿈과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장으로 앞으로도 중랑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